기아 K4 는 현재 코드명이 CL4로 알려져 있고 이전에 기아측에서 K7 에서 K8 로 변경을 할떄 나름 성곡적인 대비를 했다고 생각을 하는데 기아가 또 그런걸 노리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전면부의 헤드램프틑 스타맵 시그니처 라인으로 들어가고 스타맵 시그니처라는게 보통 SUV에는 높고 강인하고 기둥같은 느낌을 주는데 세단에 들어가니깐 나름대로 괜찮은 면도 있는것 같습니다. 차가 굉장히 와이드하고 낮은 느낌이 들어서 더욱 스포티한것 같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휠하우스를 클래딩을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세단이지만 휠을 더 커보이게 하고 휠하우스를 강조하는것 같습니다, B필러에서 트렁크까지 쭉 떡어지는 라인이 페스트백 스타일로 나오고 세단이라 부르기 어렵습니다, 전륜구동을 이런 비률로 만든것 자체가 대단하고 이번에 되게 모험적으로 나온것 같습니다.
전후면의 램프는 세로 라인이 추가된 형태이며, 2열 도어 핸들은 C 필러에 적용된 독특한 형태다. 또한 독특한 형태의 쿼터글래스를 적용해 K4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현재까지 실내 변화는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최근 현대차그룹 신차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통합형 디스플레이 레이아웃이 지속 적용되고 있으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된 새로운 UI가 적용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글로벌 시장에 따라 1.6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또는 터보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으로 운영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미정이지만,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있는 만큼 출시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아 K4는 내년 공개 및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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