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로 EX30은 이번에 볼보애서 나온 전기차이쟈 그동안 볼보가 갖고있었던 어떤 자동차보다 작은차량이고 볼고가 가지고있던 자동차중에 가장 빠른차 또 그리고 볼고가 갖고 있었던 어떤 자동차보다 내부 공간감이 넓은차입니다.
볼보 EX30의 전면부는 그릴이 하나도 없고 삼플함의 정석인것 같습니다.
외관
전체적으로 굉장히 당당한 느낌 그리고 굉장히 솔리드한 느낌을 주고있고 사실 솔리드 하다는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데 많은 메이커들이 그렇게하지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가지를 자꾸만 더하다 보면 꾸밈이 지나쳐져서 못하는데 이번 볼보ex는 솔리드하게 잘 나왔습니다.
옆면에 보면 하단 부분이 검정색으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게끔 만들어 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네모네모빔? 처럼 만들어져있는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볼보EX30을 만든 디자이너가 이차량은 에스프레소 같다라는 말을 했는데 여태까지 나온 볼로를 농축해서 만든차량이라고 개인적으로 해석합니다.
전면부 앰블러을 보면 센서가 같이 들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앰블럼에 센서가 있는게 조금 이상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휠을 보면 보통 전기차 들은 주행거리떄문이라도 공력휠로 그냥 덮는 디자인을 하는데 볼보는 스포츠카처럼 디자인을 했습니다.
428마력으로 제로백이 무려 3.6초로 엄청나게 빠른 자동차입니다. 제동거리도 장점인게 100km/h 레서 0km/h 까지 38m만에 정차를 할수있을정도로 빠르기도하지만 제동거리도 만만치않게 장점입니다.
트렁크는 아무래도 소형SUV자동차라 그렇게까지 넉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기차량으리 앞쪽에 보닛을 열면 흔이 얘기하는 프렁크가 있습니다, 프렁크를 열면 신기하게 그림도 있는데 순록과 나무가 있는 이런것도 포인트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충전 주유구
충전주유구를 보면 타입2가 있는데 타입1은 미국에서부터 시작이 되었고 타입2는 유럽에서 시작된 충전방식입니다,
대한민국은 타입1을 쓰고있고 6kw에서 7kW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충전시간이 느린데 유럽은 40kW까지 충전이 됩니다,
그럼 볼보에 들어간 타입2는 22kW로 충전이 되기떄문에 타입2의 경우에는 충전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타입1을 채택을했기떄문에 많이 아쉽습니다..
주행거리는 WLTP기준 480km 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한민국에서는 100km정도를 뺴서 380km정도 갈수있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볼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의 다 아시는 내용중에 하나가 하만카돈 오디오 입니다 이 차량은 하만카톤 사운드바가 들어가 있고 사운드바를 열어보면 여러가지의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실내를 보면 계기판이 없고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약간 테슬라 느낌이 많이 나고 볼보스럽지 않은 느낌을 낸게 특이한것 갔습니다, 이번 볼보 EX30은 작지만 실용성은 거의 모두 가지고있는 차량이고 이번에 디자이너가 얼마나 열심히 고심을 했는지 알수있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신차장기렌트카 전렌트사 가격비교 전문업체 ONEPICK원픽
상담 신청하기 : http://iryan.kr/t7eoqdgveb
저희는 고객님이 직접 21군대 렌트사를 비교하실필요없이 단한번에 비교견적서를 보내드립니다.
즉시출고차량도 다수보유 하고 있기때문에 고객님들이 진행하시기엔 아주 편리하고 용이 합니다.
또한 저희 원픽은 영업수수료 0%를 고집하기때문에 어느곳보다 저렴하게 렌트카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