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현대 투싼이 SUV 중에서는 나름 상위권에 속할만큼 차량 디자인이나 내부 옵션에 대해서 사람들이 만족을 하고있다. 하지만 왜 1등을 못하고있을까 생각하던 찰라에 재조명이 다시 되고있다.
가격은 2,603~3,822만원 사이로 제일 저렴한 트림이 2천만원대 중후반 정도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을한다. 현재 경쟁차종 스포티지에 밀려 3위를 기록하고있지만 투싼이 외부 디자인적으로는 더욱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을한다.
하지만 실외 실내 디자인 주행감 등등 차량 자체가 다른 차량에 비해서 무난해서 1위 탈환을 못하는것 같다.
트렁크 용량은 622L로 전 모델보다 20% 늘려 점점 늘어나는 캠핑족들 이나 패밀리카로 만든것 같다.
등급은 낮은 등급부터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어드벤쳐 이렇게 총 4가지 트림을 가지고있다.
투싼은 예전부터 그렇게 까지 평이 좋은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상위건을 속해있는 만큼 이유가 있다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상위건에있는거 맞지만 1위는 못하는 만큼 문제도 많다고 생각을 한다.
장점
1) 승차감: 밟는데로 나가지는 않지만 이가격 준준형 CUV 로는 충분히 만족하면서 주행이 가능하고 승차감은 더욱 좋다. 2) 코너링 램프: 밤에 진로변경이나 지하주차장 코너를 돌때에도 좋다.
3) 고속풍절음: 고속주행시 풍절음은 조용하다는 평이 많다.
4) 차체크기: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차체크기는 큰편이기떄문에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들이 겉으로 봤을떄 실재 금액보다 더욱 비싸보이기 떄문에 가성비가 있다.
5) 레그룸: 이번 모델은 휠베이스도 늘어놨고 레그룸도 거의 중형 SUV 급으로 넓기떄문에 2열 공간감은 넓은편이다.
단점
1) 네비게이션: 다른 차량의 비해서 네비게이션이 상당히 아래로 내려가 있고 공조기가 위로 올라가있어서 네비게이션을 보면 시야가 뻇겨서 위헙할수가있다.
2) 핸들: 운전을 하다가 핸들을 만약에 안잡고 운전을 하게 되면 핸들을 잡으라고 알람이 뜨는 옵션이 있는데 생각보다 센서가 둔한편이라 살짝씩 계속 핸들을 흔들어 줘야된다.
3) 브레이크: 브레이크가 밀리는것만 봤을때는 거의 상위건에 속하는것 같다.
4) 옵션질: 다른 현대 차량들중에서 특히 투싼은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넣을려면 인스퍼레인션 트림으로 가게 만들어놨다 차량을 볼떄 운전자 입장에서는 디지털 클러스터랑 네비게이션을 제일 자주모는것중에 하나인데 낮은트림인 모던, 프리미엄은 아예 옵션조차 선택을 못하는 경우로 만들어놨다.
5) 리어램프: 리어램프를 LED가 아닌 벌브타임으로 만들어 놨고 위치 자체에도 사람들이 보기힘든 배기구 쪽에 위치해있어서 뒤차가 불편할수가 있다.
6) DCT 미션: DCT 미션이 안좋은점이 언덕길에서 멈춰있다가 출발을 할려고하면 차량이 뒤로 밀린다 만약에 뒤에 다른차량이 가까이 있다면 되게 위험한 상황이 많이 생길수가 있고 오르막길에 가다가 멈췄다가를 계속 반복하면 미션이 과열이되고 클러치가 탄다.
총평
현대 투싼은 모든 트림에 기본옵션이 전방 충돌 방지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등 안전사양 옵션을 기본 탑재해서 안전 편의성을 많이 높혀놨다.
하지만 다른 편의사항 옵션들은 옵션장난질을 많이 해서 옵션에 돈을 많이 써야되는문제가 생긴다 외관은 가성비가 있지만 내부는 가성비가 하나도 없다고 생각을 한다.
안전 사양은 많지만 리어램프가 하단에 있어 차체가 큰차량들은 깜밖이를 켜도 안보일수있다.
주행능력도 오르막길에서 밀리고 승차감도 그냥 무난해서 패밀리카 혹은 오르막길 없는 주행하는분들 및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는 사람만 추천을한다.
기본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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