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드리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전과 비교했을 때 어떤 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이번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는 경쟁상대인 현대 싼타페를 물리쳐야 되는데 기아 쏘렌토 페이스 리프트가 싼타페 풀체인지를 물리칠 수 있는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가격은 5,300만원정도 그리고 기본 연비가 25km/l 정도 나옵니다. 현대에서 싼타페 풀체인지가 나와서 쏘렌토가 조금 밀릴 줄 알았지만 전혀 안 밀리고 있는 것 또한 신기합니다..
장점
1. 램프 디자인 : 기아측에서 요즘에 밀고 나가는 스타맵 시그니쳐 램프로 세로로 되어있는 램프가 굉장히 고급스럽게 비친다.
2. C필러 블랙하이그로시 : C필러 쪽에 크롬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그래비티로 옵션상향을 하면 전체가 블랙하이그로시로 바뀌게 되면서 조금윈도 사이즈가 더 커 보이고 더 넓어 보이고 길어 보이기 때문에 좀 더 스포티하고 강인한 자동차를 원한다면 그래비티로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2열 시트 : 나파가죽시트로 촤좌감이나 탄탄한 것이 특징이고 손잡이 쪽에 컵홀더 1 열시트 뒤쪽에 수납할 수 있는 망도 있어 2열 공간이 편안하다.
4. 시네마 지원 : 이제 디스플레이에서 왓챠,웨이브 를 지원하기 때문에 차를 세워놓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5. e-하이패스 : e-하이패스의 가장큰 장점이 하이패스카드를 차량에 굳이 넣어 놓고 다니지 않아도 차량에 신용카드를 설정 한 번만 해줘도 하이패스 기능이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6. 스마트키 : 현대 스마트키랑 비교해봤을때 현대스커트키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많은데 기아 스마트 기는 이제 기아 마크에서 불빛도 나옵니다.
7. 초광대역(UWB, Ultra-wideband) : 초광대역(UWB, Ultra-wideband)은 매우 정밀한 공간 인식과 방향성이 특징으로, 모바일 기기가 주변환경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작동하고 또한 넓은 면적의 공간에서 정확한 탐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이용해 주차된 자동차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8. 자동센서 : 터널들어갈떄쯤 창문이 열려있으면 알아서 창문을 닫아주고 도로 근처에서 냄새가 나면 내부 순환 버튼이 알아서 들어옵니다.
단점
1. 후면 와이퍼 : 후면 와이퍼가이번에 위쪽에 히든으로 숨겨놓았는데 위쪽에다가 와이퍼를 달았을 시 안 좋은 점이 와이퍼가 움직이면서 닦는 면적이 좁기 때문에 시야가 그만큼 좁아집니다.
2. 휠 인치 업그레이드 : 현대 싼타페는 하이브리드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18인치에서 20인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된 차량은 하이브리드로 선택을 하면 18인치 하나밖에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3. 차로이탈보조장치 : 차로이탈보조장치를 켜놓고 있어도 시속 50킬로 이상부터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로이탈보조 장치는 덜 적극적으로 이용된 것 같습니다.
4. 하이브리드 연비 그래픽 : 연비 변환되는 그래픽이 나오는데 최대 운전한 것까지만 나오고 그 이후부터 전날이나 이틀이 지나면 나오질 않아 운전자가 연비 운전을 했는지 반성할 점은 없는지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기가 힘들다.
총 정리
일단 후면 테일램프를 보면 전모델보다 선명하게 잘 나와서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선명함을 가장 주안점으로 둔 것 같습니다. 트렁크 쪽 하이포지션 스톱램프는 이전 모델은 겉으로 드러나있고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데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장점이 조금 더 얇고 균일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전세대에 내부는 다 고급스러워서 인기가 그만큼 많았지만 가장 아쉬웠던 모니터가 작은 부분은 12.3인지 디스플레이로 개선을 하고 이제는 ccNC라고 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줬습니다.
그리고 이전세대 보다 전기모터 쪽에서 5마력이 늘어 났기떄문에 전기모터에 대한 개입도 적극적으로 되고 그만큼 조용한 승차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로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기름을 가득 넣었을 때 1000km를 주행하기 때문에 거의 서울에서 부산 같다와도 기름을 중간에 한 번도 안 넣는 킬로미터입니다.
기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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