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4는 기존 BMW 4시리즈 그란쿠페 파생모델로 기존 내연기관의 BMW를 살펴보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지만 전기차량으로 옮겨졌을 때 어떤 느낌이 들지 궁금하실 거 같습니다.
BMW i4 40 eDeive 는 후륜구동으로 가속력은 개인적으로 너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전기차량이다 보니깐 하이패스 및 공영주차장 50% 할인은 너무나 당연하게 들어가 있고 점점 전기차를 살수 밖에 없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이 나왔지만 사람들이 점점 뉴트리아에 익숙해져가면서 이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점
1. 가격 : 데슬라 모델 3 롱레인지보다 1천만원 저렴하면서 주행거리는 더욱 길다.( 기본정보에는 429km로 나와있지만 실재로는 잘나오면 500km 까지도 나옵니다.)
2. 할인혜택 및 유지비 : 위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주차비 및 하이패스 감면혜택과 더불어 3천 초반 킬로미터를 주행했을 시 약 6만 원 정도로 유지비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3. 디자인 : 앞쪽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뉴트리아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쁨) 실내 디자인은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고 (LG 디스플레이입니다) 자동차 배터리도 삼성 SDI가 들어가 있습니다.
4. 배터리 용량 : 배터리는 81KW 로 차체에 비해 용량이 생각보다 크게 들어가 있습니다.
5. 옵션 : 자동차가 막히는 상황에도 어시스트 프로가 들어가 있고 속도계인식을 해서 세팅버튼만 누르면 표지판에 80으로 되어있으면 알아서 80으로 맞추어서 주행을 해준다.
6. 아이코닉 사운드 : 한스 짐머 홍보를 굉장히 많이 하고있는데 그 사운드가 듣기가 좋습니다.
7. 레이저 라이트 : 레이져 라이트는 600m까지 비칩니다 일반라이트는 300m 비치는 걸로 비교를 해보면 2배 차이가 나고 그냥 ㄴㄴ 으로 되어있는 파란색 띠가 이쁘다.
단점
1. 지상고가 낮다 : 아파트 주차장 나올떄도 슥슥 하부가 쓸리는 소리가 들린다.
2. 액세서리 : 차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i4 관련해서 애프터마켓의 액세서리가 조금 많이 없기 때문에 단점으로 넣어 놓았습니다.
3. 실내거주성 : 2열이 좁기떄문에 2열에 타는 사람한테 미안해질정도의 레그룸 및 해드룸이다 키는 173 이하 정도의 사람이면 그나마 큰 불편 없이 탈 수 있는 정도이다.
4. 그릴레이더 : 전면부 그릴에 레이더 판이 가운데에 붙혀있지 않고 한쪽에 붙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좌우대칭을 안 맞추고 디자인하는 게 조금 신경 쓰일 수가 있습니다.
총 평가
무게가 2톤이 넘어가는 차량이라 조금 둔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그렇게까지 둔하지는 않은 주행감을 보여주고 무선, 유선 안드로이드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포츠모드가 디폴트 값인 것처럼 느껴지고 2열은 좁기떄문에 2열에 사람을 많이 태운다면 비추천을 하겠지만 여태까지 나온 전기차 중에서는 실내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제일 이쁘다.
주행감
굉장히 조용하고 고속주행 시 140km/l 이상부터 조금씩 들려 일반인 기준에서는 좋은 편이다.
노면진동은 서스펜션이 다른 전기차에 비해 조금 물렁한 편이라 대한민국 사람들한테는 오히려 더욱 선호하는 서스팬션이 들어가 있어 만족감이 클 것 같습니다.
제로백은 5.7초로 차량 무게를 생각해 보면 전기차라 초반토크가 좋아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패밀리카로 부적합한다고 생각을 하고 차체가 너무 낮은 거 빼고는 넓은 적재공간, 이쁜 디자인, 승차감, 주행재미, 다 잡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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