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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제원 출시일 및 예상도 더 잘생겨진다 실내 드디어 유출

by JR의도움 2023.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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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될 기아 K5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다 기존 페이스리프트 전 3세대 k5는 많은 사람의 호평을 받으며 경쟁 차종인 8세대 쏘나타를 가볍게 제치고 중형세단 1위를 하였다.

이번 쏘나타가 디엣지라는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에 큰 변화를 주어 K5 페이스리프트가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스파이샷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예상을 해보쟈.

 

출시일) 23년 10월 중

 

예상도

 

전면 :

후면 :

측면 :

예상도에서 보면 소소해 보이지만 전면부 헤드램트 디자인이 바뀐게 눈에 보인다 스포티한 인상에서 조금더 날카로운 모습으로 바뀌었다  후면부는 양쪽 끝이 내려간 모습이 추가가 되었다.

 

이번 쏘나타가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K5가 밀렸지만 K5가 실내에서 변화를 크게 맞이해 준다면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아직 실내가 공개되진 안았지만 요즘에 밀고 있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이번 페이스리프트에 접목시키지 않을까?

페이스리프트 전 외부 디자인으로서는 큰 호평을 받았기에 이번엔 실내 디자인으로 승부를 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페이스리프트되기전 외관이면 외관 주행감이면 주행감 스포티하게 나왔었기 떄문에 여러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을 많이 받았다.

 

18년식 K5 gt 이후 부터 전자제어 서스펜션, n브레이크와 거의 흡사한 대구경브레이크, 스포츠패드, 리어 벤틀레이션 브레이크, 실리콘 터보 흡기파이프, 미쉐린 PS3 타이어 등이있습니다.

 

현재 기아 K5GT 모델의 경우 북미시장에 먼저 공개된뒤 국내에 출시된 K5 GT는 제원상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43kg.m  제로백이 5.8초로 쏘나타 n라인보다 조금더 빠름니다 가격은 현대 쏘나타 n라인과 비슷하기 떄문에 실내, 외관으로 사람들이 취향것 탈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아직 한국에서는 안나왔지만 북미에서 나온 자료들로 확인을 해보면 K5 GT모델은 배기구가 조금더 스포티한 쿼드 머플러가 들어갔습니다.

소소한 차이이긴하지만 이  머플러 하나로 자동차가 얼마나 스포티 해보이고 인상이 크게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것은 현재에도 아직 과학5호기라는 누명이 있지만 GT 까지 나온다면 과연 어떤 추가 네이밍 이 붙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번에 기아측에서 스팅어를 단종이 되고 스포츠세단을 이번기회에 기아K5 GT 로 승부를 보는것 같다.

 

차량이 새로 나로면 가격 인상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다

이번 쏘나타가 인상폭으로 논란이 되고 현재 차량 가격에 대해서 사람들이 기대가 많기 때문에 이번에 가격인상폭이 너무 많다면 고객들은 뒤돌아 다른 합리적인 차량을 선택할 것이다

 

이번에 나온 차량 가격으로 사람들이 쏘나타를 선택을 할지 K5를 선택을 할지 결정이 될 것 같다. 요즘 사람들이 왜 쉐보레 트렉스 크로스오버를 열광하겠는가 가격이 그만큼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현대 그리고 기아 차량에 대해서 둘 다 누구의 편도 아니지만 경쟁을 통해서 더욱 이쁜 차량이 나오고 가격이 합리적으로 바뀐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좋은 일이다.

 

페이스리프트전 K5 기본제원 함께 알아보쟈

기본제원

엔진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싱글터보

배기량: 1,98cc

연료: 가솔린,Lpi

최고출력: 180hp

최대토크: 27km.m

 

성능

 

연비: 13.2~13.6km/ 대한민국에서 도심이나 고속도로 주행을할떄 이정도면 연비는 괜찮다고 할수있다. 

 

치수

 

전장/전폭: 4,905mm/ 1,860mm

전고/축거: 1,445mm/ 2,850mm

윤거전/후: 1,618~1,623mm/ 1,625~1,630

공차중량: 1,425~1,50kg

전륜/휴륜타이어: 215~235mm / 45~55 / 17~18inch

 

새시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 링크

전륜 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