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에서 전기차가 처음 나온 것은 아니지만 이번 렉서스 RZ450e는 많이 다르게 나왔다고 한다.
차량을 보면 SUV 같으면서도 세단처럼 보인다 그래서 렉서스 측에서는 CUV라고 표현을 하고 있다.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유니크함이 매력적이며 예전에 스핀들 그릴이라고 얘기했던 렉서스만의 그릴이 조금 변경이 되어 나와서 약간의 모래시계 느낌이 나는 게 특징이다. CUV는 SUV는 아니지만 SUV 느낌도 나면서 세단처럼 납작하고 차체가 기다란 것이 특징이다.
이번 렉서스 RZ450e는 뒷면 리드가 꽤 길기떄문에 뒷 유리에 비가 올 때 물이 많이 튀지 않게 디자인이 나왔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단차가 조금 크기 때문에 국산차가 익숙한 사람들은 단차 관리를 안 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조금 신경 쓰일 수 있다.
이전에는 전기차 충건구를 일본 방식을 가지고 왔지만 이제는 DC콤보를 잘 사용하고 있는 게 보인다, 프리미엄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충전구가 수동이라 조금 불편할 수 있다. 충전구 위치도 앞에 있어 전기차 충전할 때 보통 뒤로 주차하기 때문에 이것 또한 불편하게 만들어냈다
. 차크기에 비해서 켈리퍼도 작은 걸 사용하고 있다, 차량 크리는 패밀리카로서 적합하다고 생각이 든다. 렉서스 RZ450e는 렉서스에서 처음으로 전기차 전용 e-TNGA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차량크기
전장 4,805 전폭 1,895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850mm 내부설명) 요새 나오는 렉서스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1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마크 레빈슨 오디오와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등을 탑재하며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장착되고 변속기는 다이얼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주행보조기능: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3.0 적용했습니다
파워트레인: 듀얼모토가 기본이며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는 44.4kg.m 제로백은 5.6초입니다. ))배터리용량: 71.4w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고 1회 완충 시 주행가능 거리는 377km입니다, 377km도 요즘 나오는 차량들을 살펴보면 여전히 짧은 주행거리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전기차로서 최대가능 주행거리가 이 정도면 약점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
트림은 2가지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럭셔리
프리미엄: 한화 7,500만 원 럭셔리: 한화 8,200만 원
이 가격대의 경쟁 차종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과연 이렇게 약점이 많은 차량은 선택할지 의문이 듭니다.
차량판매는 오직 리스로만 판매하는 것도 발목을 잡을 것 같습니다.
초기물량도 많이 없기 때문에 늦게 구매를 하게 되면 기본 1년 이상은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사전계약 23.06.22부터 사전예약 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빨리 계약 하시실 바랍니다.
요즘에는 차량이 메리트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인지 혹은 전기차이면 주행가능거리 배터리종류
충전구는 자동인지 수동인지 충전구가 앞에 있는지 뒤에 있는지 얼마나 빨리 충전이 되는지 여러 메이트 중에서 개인적으로 이차량은 사람들을 끌어 모을만한 메리트는 아직까지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차주의 장점 및 단점을 먼저 듣고 사는 게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요소에서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나온 만큼 전면부를 보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고 측면에서 A필러를 보면 꽤 낮게 되어있기 때문에 CUV에서도 되게 날까로운 디자인이라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 측면에서는 좋은 평가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1회 완충 시 주행가능 거리는 377km로 나와 있지만 대한민국으로 들어온다면 300km 초반대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현대, 기아의 기술력이 새삼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렉서스 측에서도 이번에 제대로 전기차가 나온 게 처음인 데에도 이 정도면 저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나올 차들이 더욱 기대가 되고 앞으로는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및 디자인 측에서도 조금 더 신경 써서 다음에 나올 차량은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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