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GT43 은 벤츠가 AMG를 인수한 후 개발한 첫 번째 4 도어 스포츠카로 패스트백 스타일의 쿠페형 디자인과 AMG의 성능을 모두 겸비한 포르셰 파나메라를 잡고자 나온 모델인 벤츠 AMG GT43입니다.
장점
1. 디자인 : 앞부분은 CLS모델이랑 비슷하지만 뒷모습은 CLS모델이랑 가장 큰 차이점이 나오기떄문에 뒷모습을 보면 포스가 어마어마합니다, 시퀀셜 턴시그널 램프도 이쁘고 스포일러는 자동이랑 수동 둘 다 가능합니다 자동은 140km 정도 이상일시 스포일러가 올라옵니다, 화룡점정으로 스포트백 형태의 창문까지 열리는 트렁크가 자아내고 센터패시아에서 일반 CLS모델이랑 에서는 볼 수 없는 독보적인 디자인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배기음 : 6기통이기 때문에 정말 우렁찬 배기음을 느낄 수 는없지만 터보라는 엔진 시스템에서 이 정도의 배기사운드를 가진 것은 AMG만 할 수 있는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3. 승차감 : 애초에 AMG GT 모델을 승차감 위주로 타는 차량은 아니기 떄문에 승차감은 안 좋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생각한 것보단 나쁘지는 않습니다.
4. 정숙성 : 고성능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모드나 완전 고속주행이 아닌 경우에는 풍절음 같은 것이 안쪽으로 들어오는 것을 크게 느끼지는 않습니다.
5. 공간감: 보통 쿠페차량들은 2열 이나 트렁크 공간에서 공간의 대한 부족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벤츠 AMG GT43은 대형쿠페라서 그렇게까지 부족함은 없습니다.
6. 희소성 : 도로에서 보기가 힘들고 희소성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는 차량이고 자신만의 에이엔티티가 들어갈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7. 옵션 : 옵션이 많이 풍부하진않지만 평소에쓰는 옵션들은 다 들어가 있어 부족함이 없다.
8. 잔고장 : 잔고장이 거의 없어서 중간중간에 서비스센터를 갈 일이 줄어든다.
단점
1. 출력 : 367마력애 22마력의 전기모터가 추가되어 있는 마력인데 수치상으로는 나쁘지 않은 수치이지만 차량의 무게와 차량의 크기를 생각하면 AMG인 거에 비해 큰 마력은 아닌 것 같습니다.
2. 에어서스펜션 : 스페셜모델로 가면 에어서스가 들어가지만 그러기 위해선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을 더 줘야 되기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고 고장 났을떄 그만큼 더 들어가기 떄문에 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 연비 : 리터당 3km 정도 고속도로는 9km로 연비면에서 단점입니다.
4. 선루프 : 선루프가 열 때는 자동이지만 닫을 때는 수동입니다.
5. 통풍시트 : 통풍시트를 3단으로 틀어도 진짜 미비하게 나오기 때문에 단점입니다.
6. 시트 : 시트 타고 내리는 부분이 움푹 올라와 있는데 타고 내릴 때 스치게 되어있어서 그쪽에 주름이 상당히 많이 잡힙니다.
7. 센터패시아 수납공간 : 컵홀더가 생각보다 깊어서 열쇠를 두거나 핸드폰을 두거나 했을 때 꺼내기가 힘들고 컵홀더가 작고 센터콘솔의 수납공간이 좁고 컵홀더에 커피를 넣으면 바로 앞에 공조조작 버튼을 다 가린다.
8. 가격 : 가격만 놓고 봤을 때 다른 선택지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꼭 이차량만이 최고의 선택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기아 다시 긴장해야된다 토레스 EVX 실외/실내/보조금 총공개 (0) | 2023.09.21 |
---|---|
아우디 Q4 e트론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주행거리? (0) | 2023.09.20 |
아이오닉5N 650마력 제로백 3초대 눈 여겨봐야되는 이유/가격/보조금 (0) | 2023.09.18 |
벤츠 CLS 450 4MATIC 장점/단점/총정리 (0) | 2023.09.17 |
만년꼴지 르노 신형 전기차 시닉 E-태크 공개 (0) | 2023.09.16 |